현재위치: > 게시판 >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입니다.


제목 춘천옥실험 및 언론보도
작성자 김윤지 작성일 2012-03-02 06:46:43 조회수 3470
   
 

춘천옥(R)이 중독을 억제한다.
  
춘천옥(R)이 인체 기()파장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마약중독을 일으키는 뇌의 도파민(Dopamine) 방출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번 연구는 임상실험을 앞둔 예비연구로 춘천 연옥이 중독성 약물의 뇌에 미치는 영향을 최초로 규명, 동물 행동이 안정화되는 것을 발견했다는데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했다.
金박사는 "흰 쥐에 대한 동물실험에서 춘천연옥 증류액을 주사한 결과 메트암페타민과 니코틴에 의한 뇌의 도파민 물질 방출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았다."고 밝혔다.

도파민(Dopamine)이란 물질은 인간에게 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호르몬이지만, 분비가 과다할 경우에는 에너지가 필요 이상으로 소비되어 그만큼 일찍 죽게된다. 죽지 않는다 하더라도 정신분열증이나 간질병 같은 증상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春山筬雄 -

춘천옥(R)이 치매 등 정신질환, 약물중독 치료효과 기대
  
도파민 억제 연구결과는 향후 치매 등 정신질환으로 인한 병에 응용될 것으로 기대되어 춘천 연옥이 다시 한번 신비의 옥()으로 평가되고 있다.
金박사는 "중독성 약물의 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춘천연옥으로 사람의 임상실험을 통해 밝혀질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본다" "치매 등 정신질환자, 약물 중독자 치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동안 춘천연옥이 막연히 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것을 생물학적으로 분석해 효과를 증명한 것이어서 주목되고 있다고 강원일보(2000,8,23)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2000,8,22)에서 언급하였다.

  
선조체에서 메트암페타민에 의한 도파민 유리에 미치는 연옥 증류액의 효과.
각 실험군당 n=6.
자료는 평균±표준오차로 제시하였음.
선조체에서 니코틴에 의한 도파민 유리에 미치는 연옥 증류액의 효과.
각 실험군당 n=6.
자료는 평균±표준오차로 제시하였음.


-
제이드 및 제이드 추출물질이 뇌기능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

신경전달물질 중의 하나인 도파민은 중뇌변연-중뇌변절 도파민계, 흑질선조체도파민계, 결절누두 도파민계에서 합성, 유리된다. 도파민은 정서, 감정, 기억, 사고, 운동기능, 일부 뇌하수체 호르몬의 분비 조절 등에 관여한다. 도파민의 과도한 유리 또는 도파민성 기능의 항진이 정신분열병의 발병 원인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향정병약물은 도파민 수용체를 차단한다. 한편 암페타민, 메트암페타민, 코카인, 니코틴, 알코올 등과 같은 중독성 약물은 시냅스 도파민 농도를 증가시켜 도파민성 기능을 항진시키며, 이 결과 정신흥분작용 및 중독성을 야기하며 심한 경우에 환청, 망상 등과 같은 정신분열병의 증상을 발현시킨다. 따라서 중독성 약물에 의한 도파민 유리 등의 차단을 통하여 도파민성 기능 항진을 억제함으로써 약물 중독을 치료하고자 하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댓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0 / 200 byte(한글 100자, 영문/숫자 200자)
첨부파일 mklml.jpg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